1. 살인자 심리
살인의 기억의 결정적인 기초 중 하나는 알려지지 않은 주기적 살인자의 심리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이 영화에서 살인자는 수많은 범죄 서스펜더와 달리 수사관이나 추종자들이 완전히 이해할 수 없는 수수께끼인 도망자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중범죄 심리학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알 수 없는' 요소는 영화에서 가장 불안한 측면 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주기적 살인범은 종종 독특한 모드의 오퍼란디 또는 제스처 패턴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에서 살인 사건은 차갑고 계산적이며 의식적이며 가해자의 분리와 암묵적인 정신병을 반영합니다. 마찬가지로 폭풍이 몰아치는 밤에 여성을 표적으로 삼은 살인범의 선택은 반복적이고 상징적인 행위로 인해 뇌의 필요성이나 만족감을 결정하는 주기적인 남성 요인과 관련된 의식적 강요를 암시합니다. 컬트의 경우, 살인범의 선택의 무작위성을 깨닫고 이러한 뇌의 순진함은 불안해집니다. 중범죄 심리학자들은 유사한 무작위성이 대중의 두려움을 고조시킬 뿐만 아니라 박탈을 복잡하게 만든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이 영화는 이러한 복잡성을 흠잡을 데 없이 포착하여 주기적 범죄가 가해자의 동기를 예측할 수 없고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지역사회를 불안정하게 만드는 방법을 강조합니다.
2. 긴장감
살인 기억의 중요한 측면은 수사관을 묘사하는 것과 달성할 수 없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건을 조사하는 위험에 있습니다. 초강력 캐릭터인 박 형사와 서 형사는 매우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거의 광기에 가까운 수준으로 사건에 휘말려 공통의 특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범죄 심리학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하강은 고위험 사건을 처리하는 수사관들 사이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가해자를 잡으려는 끈질긴 압박과 그들이 직면하는 충격적인 장면은 종종 내면의 긴장감, 좌절감,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수수께끼를 깨야 한다는 강박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영화는 이 뇌적 변화를 섬세하게 포착합니다. 원래 자신의 스타일에 자신감이 있던 박 형사는 사건이 진행될수록 그의 역량을 의심하기 시작하고, 서 형사의 캐릭터는 구성적인 것에서 점점 더 불규칙해지는 것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들의 좌절감은 수많은 수사관들이 직면하는 감정적 증명과 도덕적 모호성을 반영하여 구성됩니다. 팔로워십은 경찰관들이 내부의 악마와 씨름하는 과정을 보고, 특정 한계로 자신의 의무를 어기려고 노력하면서 극단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이 묘사는 수사관의 절망을 느끼고 수사가 더욱 절망적이 되면서 도덕적 경계가 흐려진다는 것을 이해하는 컬트에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3. 기억 공포
미지의 것에 대한 두려움은 가장 강력하고 보편적인 인간의 두려움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살인범의 정체를 알 수 없게 함으로써 이 원시적인 두려움을 활용하며, 문학주의와 우려의 아성을 더한 내러티브 선택입니다.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는 관찰자들이 모든 범죄가 해결되지 않고 일부 살인범이 정의를 맞이할 수 있다는 생각을 거부하도록 강요합니다. 수많은 실제 사건이 확인되지 않은 채 끝나기 때문에 이 결정되지 않은 결말은 잊혀지지 않고 현실적입니다. 성운은 범죄 심리학에서 중요한 스토리텔링 도구로, 팔로워들의 상상력이 화면에 보여질 수 있는 것보다 더 위협적인 대본으로 빈칸을 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범죄 심리학자들은 인간이 자연스럽게 성운을 불편하게 여기기 때문에 이러한 해결력 부족이 뇌 공포를 높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화는 매우 불안한 어조로 끝나는데, 박 형사는 마치 팔로워들에게 답을 구하는 것처럼 카메라를 들여다봅니다. 이는 네 번째 벽을 깨고 영화의 영향력을 더해 범인이 누구든, 어디서든 존재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영화가 끝난 후에도 관찰자들이 불안한 느낌을 남깁니다.
'살인'에 대한 결론적인 회상은 노골적인 공포나 정지를 넘어 범죄, 박탈, 공포의 복잡한 심리를 파헤치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컬트적인 반향을 불러일으킵니다. 범죄자의 동기, 수사관의 두뇌 투쟁, 미지의 세계에 대한 본질적인 두려움을 탐구함으로써 이 영화는 두뇌 명작이 됩니다. 봉준호 감독의 미묘한 스토리텔링과 보편적인 두려움을 활용하는 그의 능력은 살인의 기억을 스릴 넘치는 공부 자극적인 영화로 끌어올립니다. 중범죄 심리학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이 영화의 성공은 실제로 성운에 직면한 인간성에 대한 원초적인 묘사, 즉 배설물, 어둠, 암울한 해답 추구에 내재되어 있습니다.